마음수련 명상

마음수련 리얼 효과(개인적인 체험 위주)

같이 공부해보자 2023. 11. 8. 11:27

 

화장품을 쓰는 것에 따라 효과가 다른 경우들이 있다.

어떤 에센스는 아침까지 촉촉함이 유지되는 경우도 있고 

또 얼굴이 환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다.

 

그레서 마음수련 명상도 내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을 

화장품 사용후기처럼 마음수련 효과를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마음수련 효과 3가지 


1. 내 마음을 돌아보고 버릴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각자 다른 환경에서 자라온 사람들끼리 일을 하다 보면 

의견차이든 사소한 언행 문제 등
인간관계 문제는 언제나 일어날 수 있다.

 

마음수련 하기 전에는

다른 사람이 문제라고 생각하고 남 탓을 많이 했던 것 같다.

그러면서 마음의 벽을 쌓고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었다.

 

마음수련하고 나서

인간관계 문제가 생기면 남 탓을 하기 보다는 

명상을 통해 상황을 객관적으로 보고 

내 마음의 문제를 찾아내서 버릴 수 있게 되었다.


명상을 통해 나를 버리다 보면 신기하게
상대 탓이 아닌 내가 잘못하고 문제인 경우도 많았다.
그렇게 내 마음의 문제를 찾아서 버리면
상대와 돈독하게 지낼 수 있다.

 

남 탓을 안 하고 산다는 것은 내 마음이 우선 편하다.

내 마음을 돌아보고 버릴 수 있는 마음수련 방법을 통해 

마음을 버릴 수 있다는 것은 위대하고
사람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능력인 것 같다.

마음수련 효과 중 최고의 효과이다.

 


2. 마음 그릇이 커진다.


사람의 생김새가 다르듯이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다.

그 만큼 생각하는 것도 엄청 다르다것을 조금씩 알게 되는 것 같다.

 

처음에는 나와 다른 생각을 하는 것이 잘 이해가 안 되었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할 수 있지? 하는 의문이 들었다. 

마음수련 명상을 하다보면 수용하는 마음의 그릇이 커진다.

 

아 ~이렇게 생각하고 행동할 수도 있겠구나!

저 사람의 살아온 삶을 보면 저렇게밖에 행동할 수밖에 없겠구나!

하고 서로 다름을 있는 그대로 인정할 수 있는 수용하게 된다.

 

예전의 좁은 마음에서 마음 그릇이 커졌다고 해야 할까?

 

휴게실을 잘 어지럽히는 동생이 있었다.

처음에는 왜 뒤정리가 안되는지 이해가 안 되었다.

그래서 마음속으로 욕을 많이 했었다.


명상을 통해 화나는 마음을 버리다 보니.

그 동생에게 감정 없이 사용 후(미워하는 마음없이)
뒷 정리를 잘 해달라고 하는 말도 할 수 있게 되었고 

동생이 바쁠 때는 내가 치워주기도 하였다.

 

어느날은
동생이 '구멍난 고무장갑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물어볼 때는 

질문이 너무 엉뚱하여 사랑스럽게 보이기도 했다.

 

상대를 수용하는 마음 그릇이 되면 내 마음이 편하다!!

마음수련 효과가 정말 크지 않나요?ㅎㅎㅎ

 


3. 습관을 고칠 수 있다


명상을 통해 마음을 버리면 행동이 바뀌고 습관을 고쳐질 수 있다.

정말 나는 마음수련을 통해 많은 습관을 고쳤다.

 

특히 나는 생각에 대한 습관을 많이 바꿨다.

예전에는 매사에 생각도 많고 복잡하게 생각하는 습관이 있었다. 


하지만 마음을 돌아보니 내 생각이, 틀린 경우도 많았고 

복잡한 생각들이 스스로를 힘들게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생각이 일어날 때다 'STOP THINK'를 외치기도 하고 

마음수련 명상으로 일어나는 부정적인 생각들은 바로 바로 버린다.

그러면서 행동이 조금씩 바뀌고 습관도 바뀌었다.

 

아는 동생의 사례를 이야기를 하자면 

평소에 자기도 모르게  욕을 많이 했다고 한다.

그래서 친구들과 가족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얻지 못하여 

정말 습관을 고치고 싶었다고 한다.

 

마음수련 명상을 하다보니 욕을 많이 하는 이유가 

마음에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서 그런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한다.

마음빼기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버리다 보니 

욕도 줄고 마음도 즐거워졌다고 한다.


많은 사람이 마음수련 명상을 통해 

나를 돌아보고 

남탓을 하지 않고 

마음의 그릇이 커져 

다른 사람도 수용하고 

나의 잘못된 습관을 고쳐서 

모두 모두 행복하게 살면 좋겠다!

 

지금까지 마음수련 효과3 가지입니다 ^^